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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WISET

고객헌장

고객헌장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은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활용 종합지원기관으로 도약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실천하겠습니다.

  • 하나여성과학기술인이 그 자질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 하나우수한 이공계 여성인재를 양성하고 활용을 촉진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하나우리는 고객의 의견을 소중히 듣고 개선하겠습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은 고객에 대한 선언을 지키기 위해
서비스 이행표준을 마련하여 성실하게 실천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핵심서비스 이행표준

여성과학기술인 정책·제도 지원
  1. 1(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법제도 운영) 여성과학기술인력 채용목표제, 여성과학기술인 담당관제, 여성과학기술인 친화적 기관혁신 지원으로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정책 및 제도가 활성화 되는 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2 (여성과학기술인 정책조사 연구) 여성과학기술인 양성·활용 현황 분석을 위한 객관적 통계 기반을 구축하고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통계의 품질을 제고하여 여성과학기술인력 정책을 수립 및 보강하는 데 공헌하겠습니다.
이공계 여성인재 육성 및 활용 확대
  1. 1(여학생 이공계 유입 확대) 우수한 여학생의 이공계 유입 확대 및 전공 분야 진출 활성화를 위하여 맞춤형 이공계 여성 멘토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2. 2 (고급 여성과학기술인재 확보) 이공계 여대학원생의 리더십 및 연구역량 강화를 위해 여대학원생 공학연구팀을 50개 팀 이상 지원하겠습니다.
  3. 3(과학기술 여성인재 아카데미) 재직 및 경력 복귀 여성과학기술인의 역량개발을 위한 맞춤형 교육·훈련·상담·학회 연수 등을 지속적으로 지원하여 신진 여성인재를 발굴하고 여성 리더를 확충해 나가는 데 노력하겠습니다.
여성과학기술인 일자리 지원
  1. 1(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확대) 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이 R&D 분야로 안정적으로 경력 복귀할 수 있도록 경력복귀 지원을 확대하고 매칭 효율성을 제고하여 지속적으로 경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2(과학기술분야 R&D 대체인력 지원) 출산·육아 등으로 인한 여성과학기술인의 경력단절을 예방하기 위해 과학기술분야 R&D 대체인력 활용을 지원하여 여성과학기술인이 경력단절 없이 연구를 계속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3. 3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육성·지원) 2022년까지 과학기술인 협동조합 1,000개 육성을 위해, 전문성 있는 교육 훈련과 네트워크 구축으로 설립 생태계를 조성하겠습니다.
  4. 4(서울과학기술여성새일센터 취업 설계 지원) 미취업·경력단절 여성과학기술인에게 맞춤형 취업정보 및 직업교육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직장적응훈련과 상담을 통하여 구직자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고객응대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1. 1(전화응대) 전화벨이 울리면 친절한 목소리로 받아 소속과 이름을 정확하게 밝히고, 정중하게 응대하겠습니다. 최초 전화 응대자가 문의 내용에 답변하되, 필요에 따라 업무 담당자에게 즉시 전달하고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당일 업무종료 전에 고객에게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전화 상담 시에는 고객이 이해하기 쉬운 용어로 상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통화가 끝났을 때는 정중히 인사하고 통화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 2(고객내방) 항상 친절하고 정중하게 고객을 맞이하겠습니다. 간편한 방문 절차를 통해 고객의 편리함을 도모하겠습니다. 고객의 소리를 충분히 경청하겠습니다.
  3. 3(고객방문) 고객을 방문하기 전에 방문자의 소속, 성명, 방문목적을 전화로 안내하고, 고객이 편리하신 시간을 약속한 후 방문하겠습니다. 항상 신분증을 제시하며 고객과의 약속 시간을 정확하게 지키겠습니다. 최소 시간 내에 업무를 처리하고 처리 결과를 분명하게 설명하겠습니다. 현장에서 처리할 수 없는 사안이 발생한 경우 사무실로 복귀하여 처리방안을 검토한 후 조속히 알려드리겠습니다.
  4. 4(인터넷상담) 홈페이지, 블로그, SNS 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하겠습니다.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1. 1(고객참여 및 의견제시) 고객은 홈페이지, 이메일, 우편, 방문, 팩스 등의 방법으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제기한 모든 의견 및 문의에 대해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명확하고 알기 쉽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VOC 처리기준
    • 단순질의·건의 등 홈페이지 민원답변 : 7일 이내
    • 서면민원, 국민신문고 이첩민원 답변 : 7~14일 이내 업무 성격상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중간처리 상황과 처리 예정 기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처리결과를 알려드릴 때는 결과와 함께 상세한 설명을 드리고, 담당자의 이름과 연락처를 알려 의문사항이나 궁금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2(고객만족도 조사) 고객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매년 1회 이상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그 결과를 발표하고 미흡한 사항에 대해서는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 시정조치
  •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직원의 불친절한 서비스 내용과 불만사항을 신고하시면 즉시 사과드리고 시정하겠으며, 관련 직원에게는 친절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