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 WISET

보도자료

차세대 과학기술인 목소리, 정책에 담는다

조회수312 등록일2024-04-01

차세대 과학기술인 목소리, 정책에 담는다

- WISET, 차세대 위원회 2기 위촉


차세대 위원회 2기 위촉식

△ 차세대 위원회 2기와 WISET 문애리 이사장(좌측에서 여섯 번째)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이사장 문애리, 이하 WISET)은 차세대 과학기술인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WISET 차세대 위원회」 2기를 위촉했다고 1일 밝혔다.


WISET 차세대 위원회는 과학기술계 현장에서 여성과학기술인 정책에 대한 이해와 참여도를 높이고, 차세대 여성과학기술인 오피니언 리더를 육성하기 위해 2022년 처음 만들어졌다.


1기 위원회는 여성 과학기술인으로만 구성되었으나, 이번 2기 위원회는 산ᆞ학ᆞ연, 고등학교 과학 교사 등 다양한 분야에 재직 중인 45세 미만 남녀 과학기술인 10인*이 위촉되었다. 이는 여성과학기술인뿐만 아니라 모든 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 수립과 과학기술계의 다양성 포용 문화 확산과, 여학생의 이공계 유입 확대 등 과학기술계 현장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함이다. 이들의 임기는 1년이며 연임가능하다. 

*「차세대위원회 2기」위원 명단

구 분

성 명

소속 및 직책

문소리(여)

엔비디아(과장)

이현승(여)

텔레파씨(COO) / 걸스인텍(대표)

신택수(남)

SK온(PM)

채은미(여)

고려대 물리학과(부교수)

백민경(여)

서울대 생명과학부(조교수)

강윤철(남)

이화여대 경영대학(부교수)

박은서(남)

다정고등학교(화학교사)

강나래(여)

한국건설기술연구원(수석연구원)

김유나(여)

한국기계연구원(선임연구원)

최원준(남)

한국원자력연구원(인사기획팀장)


2기 위원회는 △ 과학기술계 일ㆍ생활 균형 문화 확산 및 다양성 포용의 문화 조성 △ 여성과학기술인 정책 자문 △ WISET 사업 자문 및 참여 △ 젊은 여성과학기술인 롤모델 발굴 등 차세대 과학기술인의 시각에서 정책 자문을 수행하고, 과학기술계 현장과의 소통 창구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WISET 문애리 이사장은 ”차세대 위원회에서 나온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지원 정책과 사업을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끝// 


WISET은 복권기금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복권기금은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과 활용 활성화를 통해 사회적 가치 증진에 기여합니다.